문학사

문학사 학위는 본 대학에서 신학사 학위 창설에 이어 그 다음 단계로 설정된 학위 프로그램이다. 어떠한 분야의 학문이나 사업에 있어서도 깊은 경지의 수준에 이르고자 하는 사람은 그 기초로서 언어와 문화의 수련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인류의 언어들을 효과적으로 읽고, 쓰고, 말하며, 생각하고, 정보와 개념들을 분석, 종합하여 주요 사건들과 사상들을 해석하고 과거, 현재의 역사를 통찰하며 미래를 전망하는 일은 매우 의의 있는 연구가 될 것이다.

본 대학의 문학사 학위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문학적 표현으로 그려진 세계와 그 세계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려는 데에 있다. 한 실레로 성서 언어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은 성서 세계를 보다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며 그리하여 성경메시지를 더욱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혹은 영어나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것은 현 세계를 좀 더 광범위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그리고 현 세대 사람들과 쉽게 교통할 수 있는 도구를 마련하는 일이 될 것이다.

문학사 학위를 위해서는 최소한 120 학점(semester hour credits)의 연수를 요구한다. 처음 2년간의 학습은 일반교양 과목의 연수를 요구하며 그리고 마지막 2년은 주로 인문에 관계된 과목의 선택을 요구한다. 그런데 본 대학은 아직도 문학사 학위에 관계된 여러 전문 분야들을 개발할 수 있는 여력을 가지질 못하였으며 그 과목들 설정이 미비 상태에 있음을 알리며 아래에 제시된 과목들을 선택할 수 있음을 제안한다. 그리고 거기에 보충될 과목으로 신학사 학위를 위한 과목들을 선택하여 신학을 부 전공으로 하기를 제안한다. 문학사 학위를 위한 몇 과목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더 자세한 지도를 위해서는 교무처장과 상담할 수 있다.

히브리어 기독교 윤리학
헬라어 기독교 교육학
영어 I, II, III 심리학
스페인어 재림가정학
컴퓨터와 미디어 교회음악학
기독교회사 세계사
동양사 기독교 문학
세계문화사 창조와 과학
히브리어 문법 재정과 경영
헬라어 문법 건강 원리
영어 문법 미국 역사
사회학 철학개론